가장 바람직한 코 성형은 개성과 조화로움, 안전성과 각종 후유증에도 대비해야

뉴스와이어 | 입력 2012.02.09 11:38 | 수정 2012.02.09 12:18
한 케이블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만에 방송에 복귀한 톱 여배우가 과거 성형외과에서 견적을 의뢰한 적이 있다고 고백해 화제가 됐다. 한 때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최고의 미인으로 꼽혔던 그녀는 세월이 무색하게 지금도 아름다운 미모를 유지하고 있지만, 성형외과에서 낸 견적은 모든 이들의 예상을 넘어 꽤 나왔다는 후문이다.

자타가 공인하는 자연미인이자 동료 여자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그녀 역시 끝없는 미의 기준 앞에서는 속수무책이라는 것을 보여 준 셈이다.


오늘날 외모는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면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똑같이 일이나 공부 등을 잘 하더라도 외모가 더 출중한 쪽으로 기울다 보니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려는 관심과 노력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성형외과는 특정한 사람들만이 찾는 곳이 아니라 언제든지 자신의 외모를 상담하고 관리 받는 곳으로 대중화된 지 오래다. 또한 성형에 대한 인식도 과거 거부감이나 부담감을 느꼈던데 반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분위기가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성형을 너무 쉽게 생각하거나 무분별한 성형문화가 조장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눈과 코성형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높아 잘못된 판단으로 각종 후유증을 겪는 경우가 그렇다.

요즘은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코성형을 문의하고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자신의 개성을 무시한 무분별한 코성형은 오히려 혐오감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한 고민이 필요하다.

LH성형외과 함정욱 원장은 "과거 한 TV프로그램에서 가장 예쁘다고 소문난 여자 연예인들의 눈코입을 다 조합하니 생각만큼 절세미인이 나오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면서 "사람의 얼굴은 모두 각자의 개성이 있고 각 비율에 따라 어울리는 코 모양이 있듯이 사전에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코성형은 무엇인지를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가령 전체적으로 귀엽고 동그란 인상을 가진 환자가 길고 높은 코 모양의 성형을 했을 경우 코만 부각돼 고집이 세 보이고 강한 인상을 줘 역효과를 부를 수 있다. 따라서 코성형 시술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사전에 충분히 상담한 후 적합한 기준을 정하는 것이 좋다.

함 원장은 "아름다운 코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성과 조화로움도 크지만 무엇보다 안전성과 각종 후유증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코 성형은 쉬워 보이지만 여러 부작용이나 감염에 노출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검사와 함께 보형물 상태 등을 잘 확인하여 시술을 결정 할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출처:LH성형외과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c) 코리아뉴스와이어,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120209113818396&p=newswire